본문 바로가기

특별활동/미식탐구

힙한 맛집 수원 로마경양식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돈까스 먹으러 수원 다녀온 붕붕이입니다.

아침형 인간은 아닌데 리뷰를 찾아보다 보니 웨이팅이 좀 있는 가게인 것 같이 일찍 출발해봤습니다.

일요일 11시30분... 밥도 안 들어는 시간에 미리 도착해서 주차부터ㄱㄱㄱ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549 동수원빌딩 1층 로마 경양식

 

 

 

수원 로마 경양식 주차장

지하 주차장이 협소한 편입니다.

들어갔다가 이미 만차여서 ㄷㄷㄷ 다시 나와 지하주차장 입구 왼쪽으로 들어가서 주차했습니다.

지상 주차장도 자리가 넓진 않아요.

 

평일 런치 때는 건물 내 주차가 불가능하고 다른 유료 주차장에 주차해야한다고 합니다.
주말과 평일 오후 5시 이후에는 건물내 주차 가능.

 

 

 

 

 

주차장에서 나와 큰길 쪽으로 건물을 끼고돌다 보면 입구가 나옵니다.

빌딩 입구에서 들어가 바로 로마 경양식 매장이 보입니다.

 

로마경양식 영업시간

휴무일 - 매주 월요일과 명절

평일 : 11:30~20:00 
(런치 라스트 오더 14:30 디너 라스트오더 19: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주말 및 공휴일 : 11:30~20:00 
(런치 라스트 오더 14:30 디너 라스트오더 19: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아니 쓰고 보니 평일, 주말 영업시간이 다 같네요...

 

 

 

놀라운 가게 외관

2022년도에 보기 어려운 분위기의 가게^^

옛날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가 주력 메뉴로 보이는군요.

 

11시 40분쯤 되는데 이미 만석이라 매장 앞에서 대기합니다.

 

 

 

웨이팅 등록하고 대기하는 중.

같은 층에 화장실 있는데 들어가 보진 않은데 올드해 보이는 느낌?

그렇지만 후기들에선 화장실 깨끗하다고 하더군요.

 

 

 

기다리는 팀이 우리말고도 5팀 이상.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시네요.

건물 내부가 신기해서 구경하며 기다립니다.

 

15분 정도 기다리다 차례가 되어 들어갔어요.

 

 

 

입구 카운터에서 QR 체크하고 들어가면 바로 단체룸이 양쪽으로 있습니다.

그중 왼쪽 단체룸에 들어갔어요.

커다란 테이블 2개가 있는 방이었습니다.

 

인테리어 신기해서 둘러보기 바쁩니다.

하지만 나중에 계산할 때 알았지... 단체석보다 안쪽 테이블들 있는 곳의 홀이 더 으리으리하다는 것을...ㅋㅋㅋ

 

 

 

 

 

로마 경양식 메뉴

고민하다가

정식 3번, 4번, 치즈돈가스 주문했어요.

아이까지 셋이 가는데... 종류별로는 먹어보고 싶고 그래서 주문했더니 결론적으론 양이 너무 많았습니다 ㄷㄷ

다시 주문할 수 있다면 정식 1번, 옛날 돈가스 주문하고 싶네요.

 

 

 

착석 후 메뉴 주문하면 바로 수프와 후식용 요구르트가 같이 나옵니다.

 

 

테이블마다 있던 깍두기

 

 

 

디귿자형 고정된 소파에 6인용 식탁보다 큰 식탁이 있네요.

내부 복도로 나있는 창이 예전 분위기 나고 예뻐요^^

 

 

 

수프에 후추 뿌려 먹기. 그것은 국 룰.

시판 수프 같지 않고 담백한 맛에 견과류도 들어있어 맛있어요.

 

 

 

3번, 4번 정식 세트

세트 메뉴라고 해도 특별하게 다른 건 아니고

그냥 함박과 여러 가지 돈가스 모둠이에요.

접시 밥과 같이 나옵니다.

 

 

단품으로 시킨 치즈돈가스

안에 들어있는 치즈가 아니고 얹어져 있어 어린이는 다소 실망했지만ㅋㅋㅋ 잘 먹었습니다.

 

 

 

 

마카로니 샐러드, 양배추와 새싹 샐러드, 시금치나물(!!!!), 단무지 무침(!!!!)

한식 러버로서 시금치나물 너무 맛있고요

양도 많고 죄다 튀긴 음식이라 느끼할 만 한데 단무지 무침으로 촥촥 들어갑니다. ㅋㅋㅋ

 

돈가스 소스도 우스터소스로 쨍하게 맛 낸 소스가 아니라 부드럽고 살짝 달달해서 맛있었어요.

 

 

 

같은 단체석에 있던 다른 테이블. 

저렇게 똑같은 세팅으로 두 테이블이 있던 단체석(단체룸)이었습니다.

이햐 꽤 예전 느낌의 인테리어네^^ 했는데... 메인홀은 back to the 1980입니다 ㅋㅋㅋㅋㅋ

 

백종원 아저씨가 나오신 백종원의 국민음식 이란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가게예요.

촬영했던 좌석이 바로 저 자리네요^^

 

 

 

손님들 있어서 자세히 찍진 않았고요.

홀 안쪽으로 있는 바에서 계산했습니다.

 

복층구조의 좌석도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ㅋㅋㅋ 사실 복층 자리 가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웨이팅 할 줄은 몰랐네요.

흉내 낸 레트로 분위기가 아니고 중후하고 나름 멋진 실내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