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활동/미식탐구

대전 맛집! 칼국수에 진심인 광천식당 +블루리본 서베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칼국수 먹고 가려고 대전 다녀온 붕붕이입니다.

 

대전은 칼국수에 진심인 도시라고 누가 그럽디다.

어디든 칼국수 메뉴만큼은 중간 이상이라고...

그래서 한 번 찾아와 본 가게인 광천식당입니다.

 

 

대전 중앙로역 광천식당

대전-광천식당-두부두루치기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대종로505번길 29 (선화동)

 

영업시간

10:30~21:30(라스트오더 20:50)

매주 월요일 휴무

 

 

 

 

 

대전-우리들공원-주차장대전-우리들공원-주차장

우리는 근처 성심당도 들를 예정인데 성심당 주차장은 붐비는것 같아서 우리들 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성심당에서 주차권 받은걸로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전-광천식당-칼국수
광천식당

드디어 식당 도착!

중앙로역 4번출구에서 가깝습니다.

 

 

 

대전-광천식당-블루리본
출처 블루리본 서베이 홈페이지

광천식당도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록되어있는 식당이네요.

갑자기 신뢰도가 상승.

 

 

 

 

대전-광천식당-월요일휴무
매주 월요일이 정기휴일

다소 손님이 많아 복작복작한 매장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사진도 대충.

 

 

대전-광천식당-주문

들어오자마자 자리 안내가 먼저가 아니고 주문부터 하라고 하십니다.

뭐 먹지??? 하는 사이에 자리 안내를 해주시고.

 

 

대전-광천식당-주문
6G급 메뉴 주문

뒷문으로 나가 연결된 외부 공간을 가다 보면 나오는 별실로 안내해주셨네요.

빠른 진행에 어버버 합니다. ㅋㅋㅋ

 

 

 

대전-광천식당대전-광천식당

신발 벗고 들어가는 테이블석이에요.

여기도 손님이 복작복작. 인기 많은 가게가 맞긴 하네요. ㅋㅋㅋ

 

 

 

대전-광천식당-기본찬

앉자마자 기본찬 나옵니다. ㅋㅋㅋ

저 기본 국물 진짜 맛있어요 ㄷㄷ

그리고 나중에 알게 되지만 치킨무가 제 목숨을 구했습니다.

 

 

 

 

광천식당 메뉴

대전-광천식당-메뉴
광천식당 메뉴

광천식당 메뉴판입니다.

들어오자마자 빌지에 체크하라고 하셔서 제대로 볼 겨를이 없었던 메뉴를 이제야 지긋이 봅니다.

복잡한 메뉴는 없고... 양념면이 뭔지 궁금해서 뒤늦게 후회했습니다. 주문할걸 ㅠㅠ

 

우리는 오징어로 주문할까 두부로 할까 고민 고민하다가!!!

두부두루치기, 칼국수, 면사리 주문했습니다!

 

 

 

대전-광천식당-영업시간

트러블이 있었나 봅니다.

호옹...

 

 

 

대전-광천식당-두부두루치기-칼국수
메뉴 등장

거짓말 안 보태고 1분도 안되어서 메뉴 나왔습니다.

누가 취소한 걸 준 건가? 싶을 정도로 빠른 ㄷㄷㄷ

 

이 식당은 뭐든 빨리빨리인가봐요.

가게 입장하자마자 서서 주문하라고 하고 ㅋㅋㅋ 음식 나오는 속도도 뭐가급한지 엄청 빠릅니다.

 

 

 

 

 

대전-광천식당-두부두루치기-칼국수

새빨간 두부 두루치기 국물이 무섭게 느껴집니다 ㄷㄷㄷ

면사리 1개 주문했는데 실제로 보면 2인분 정도 되는 엄청난 양.

두부 두루치기도 저게 무슨 2인분인가요. 양념이 많아서 3~4인분 될 듯...;;

칼국수는 적당하게 1인분!! 

칼국수 심플해 보이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대전-광천식당-두부두루치기-칼국수
두부 두루치기

두부 두루치기...

진짜 맛있긴 한데 매워서 죽을 뻔했어요;

먹을 만 한데 먹다 보면 매워지는 그런 맛이에요.

치킨무 아녔으면 울면서 집에 갔을 듯. ㅋㅋㅋ

 

 

 

대전-광천식당-두부두루치기-칼국수대전-광천식당-두부두루치기-칼국수

칼국수 면사리 주문한 거 비벼서 냠냠합니다.

조금만 덜 매웠으면 좋겠어요. 매운 거 잘 먹는데도 힘듭니다 ㅋㅋㅋㅋ

칼국수 면도 면 자체가 너무 맛있었어요. 양념이 찹찹 붙어서 최고였음.ㅋㅋㅋ

 

대전에서 며칠 머문다면 칼국수 가게 도장깨기 하듯 다녔을 텐데 아쉽습니다.

정말 좋아하거든요.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광천식당 와서 두루치기 꼭 드셔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