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식물연구

퓨처그린 LED 식물등 퓨쳐그린 쑥쑥이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LED 식물등이 도착해서 개봉하고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식물등 설치하려 이케아 레르스타까지 샀었죠. 임시로 다른 LED조명을 썼는데 드디어 전구를 갈게되었네요!



근데 … 너 어디가니..
어디가니 어디가 ㅠㅠ

택배 오배송으로 저~기 서울까지 다녀온 내 식물등입니다 ㅠㅠ
한 번도 택배 지연이나 택배 오배송 없었는데 이런 일도 있네요. 기다리던 물건이라 시간이 엄청 길게 느껴진.


취급주의!

절대 던지지 말아주세요!
하지만 어디서 격하게 구르다 온 택배 ㅋㅋㅋ




퓨쳐그린 식물성장용 LED

드디어 개봉!!
우리집 어린이가 참견하면 진행이 어려워서 밤에 몰래 개봉합니다 ㅋㅋㅋㅋ
단촐한 포장이지만 망가지진 않을 포장으로 왔어요. 조명이라 포장 쓰레기 많을까봐 좀 걱정했는데 양호하네요.




포인트 받으래유

후기쓰고 포인트 받으세유 ㅋㅋㅋ 많이 주네요 후기 써야지 ㅋㅋㅋ

다른 조명들도 많았는데 고민하다 쑥쑥이로 구매하였습니다. 일단 전구색이라 하니 그게 맘에 들어서요.




퓨처그린 쑥쑥이

밝은 전구색 2700K
광효율 84.6lm/W
조도가 막 높지는 않아요.
거실에 두려고 은은했으면 했는데 아마 딱 원하는만큼일것 같습니다.




퓨쳐그린 쑥쑥이

220v 60Hz 60mA 13w
알아먹는건 13w밖에 없네요;
네네…




식물생장 LED전구

엄청 커요 ㄷㄷ
일반 벌브와 다르게 넓직하게 생겼습니다.
게다가 꽤 묵직합니다.
준비한 플로어 스탠드에 설치했을 때 괜찮을지가 살짝 걱정되는데요…



퓨쳐그린 쑥쑥이 무게

쑥쑥이 전구 무게는 280g 정도로 나옵니다.
어째서인가; 저울의 숫자가 사진에서는 안나오네요.
여튼 고기 반근에 가까운 무게가 되겠습니다.



식물등 전구 크기 비교

좌 : 퓨쳐그린 쑥쑥이
우 : 일반 led 10w 전구

겉모습을 보더라도 크기가 크게 차이가 납니다.
이런걸 고려해서 전등갓을 준비해야겠다라구요.
사용하시다가 전등갓을 떼고 그냥 사용하는 오너분들 후기사진도 많이 보이네요.



퓨쳐그린 식물생장등 13w

손으로 쥐었을 때 요따시만한 크기가 되겠습니다.
꽤 묵직합니다.
스탠드에 연결할 때 조심해야겠어요.




LED 식물등 스펙

전구 뒷면에 자세한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네. 아는거라곤 220v 13w 2700k뿐이로군요…

전기 어려버..



이케아 레르스타 스탠드

스탠드 헤드를 뒤집어 줍니다. 전구 교체해야하는데 자칫 떨어뜨릴것 같아 안전한 자세로 준비합니다. 플로어 스탠드 설명서에도 이런 상태에서 조립하라고 나와있었네요.





식물등 스탠드에 설치

led 식물등을 소켓에 잘 끼웁니다.
전등갓을 꽉 채울정도로 큰 크기에요. 발열이 적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일반 led 10w전구와 식물등 13w전구의 비교샷
일반 led 10w 전구색 사용


퓨쳐그린 쑥쑥이 13w

색온도도 같은 전구색이어서 그런지 차이가 거의 없고 10w 13w 차이밖에 안나 빛의 세기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식물등은 식물생장에 필요한 파장의 빛이 나온다는게 다른점인것 같습니다.

이케아 플로어 스탠드에 퓨쳐그린 전구 달면 무게때문에 고개 숙여져서 곤란한 오너분들 후기를 봤습니다. 그래서 전등갓을 포기하시는 분들 계시더라구요.

전등 자바라부분을 물음표처럼 구부려서 무게를 분산시키니 고개 숙여지지 않고 잘 버티게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좀 완만한 커브로 잡아주니 쉽게 해결되었네요. 비슷한 조건으로 사용하실 분들이 계시면 참고하실만한 이슈인거 같아요.

광량이 적은 집이라면 저처럼 식물등 들여서 예쁘게 반려식물 키워봅시다요!
후기쓰러가야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