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록/소비일기

skt에서 알뜰폰으로 갈아타기-1 프리티 텔레콤 가입과 유심 주문!

반응형

아 저도 한 6~7년 전에 알뜰폰 사용해봤죠.

별로였어요. 통화품질도 안 좋고 데이터도 잘 안 터지고...

뭐여 메이저 3사 망 같이 쓴다며!!!!!!

저렴한 가격에 옮겼다가 완전 실망하고 한동안 알뜰폰 요금제는 쳐다도 안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주변에서 알뜰폰 개통하고 잘 쓰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귀가 팔랑여서 다시 찾아보았어요.

 

 

알뜰폰 회사, 회선 왜 이렇게 많아???;;


뽐뿌 휴대폰 게시판 뒤져보고

유튭에서 [9월 알뜰폰 프로모션] 검색해봐서 자료 찾아봤어요. 

봐도 봐도 몰랐는데... 이게 또 보다 보면 눈에 띄는 게 생기긴 하네요.

 

원하는 스펙을 정해놓고 고르면 편한 것 같아요.

- 선호하는 통신사 망

- 데이터 4GB~10GB

- 음성 100분~200분

- 문자 100건~200건

 

그리고 저렴할 것!

유심 무료로 주면 좋고!

사은품 주면 더 좋고!!!!

 

 

 

근데 2021년 8월에 과한 프로모션으로 알뜰폰 통신사들 경고를 받아 프로모션이 대폭 축소되었다고 하네요.

거봐 가는 날이 장날이야. ㅋㅋㅋㅋ

8월 말에 할까 말까 했는데 그냥 ㄱㄱ 할 걸ㅠㅠ

 

그러다 알아본 게 프리티 텔레콤이네요.

(더티.......큐티....프리티.....이름 무슨 일..?)

 

전 자급제 아이폰 사용 중이라 요금제로 들어갑니다. 

폰 할부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휴대폰 쪽 들어가 봐야 할 거예요.

 

 

 

스펙별 선택이 가능하군요.

 

 

그래서 선택한게 프리티든든한5G

사실 LGU에 큰 기대가 없어요...

하지만 무약정이고 언제든 바꿀 수 있으니 부담이 없어서 도전해봅니다.

요금제엔 KT SKT LGU 다 고를 수 있어요.

 

 

 

 

 

 

 

부가세 포함 7,700원 무슨일이냐 ㅎㄷㄷ

원래 사용하던 요금은

SKT 데이터 250mb, 음성 100분, 문자 무제한 이거든요...

같이 SKT 쓰던 남편이 데이터 줘서 버텼었는데 그 냥반이 알뜰폰으로 갔으니 데이터 수급을 못해서 저도 옮기는 거.

저 스펙에 요금은 약정할인 뭐 할인 붙여서 2만 원대였는데!!!!!

부가세 포함 7,700원 너무 매력적임!!!!

요금제에 따라 0원 요금도 있어요.(무약정 무할부)

 

 

 

 

 

다음 화면으로 넘겨 선택들을 해주고~

 

 

 

전용 유심은 없어서 직접 개통하고자 택배주문 했어요.

유심은 1~2일이면 오는거 같아요. 저희동네 택배가 좀 늦은 편이라 주문한지 이틀만에 받음요.

 

 

 

유심비 2,200원 포함해봤자 만원 미만 엉엉 ㅠㅠㅠ외쳐 알뜰폰!!

전 셀프 개통으로 유심을 주문했습니다.

쉬울거 같아서 일단 도저어언~!!!

 

 

 

 

받고나서 바로 셀프 개통하면 될 듯!

프로모션 기간이 따로 명시되어있는 요금제라면 기간내에 개통을 해야 유효하다고 합니다.

어렵지 않을것 같아요.

 

 

 

매번 광고수신은 거부하는데 어디서 이렇게 스팸들은 오는걸까요.

모두 동의하고 필수 이외 선택만 거부하는거 국룰 아닙니까???? :-)

 

 

 

 

 

 

실명+주민번호+신분증 신분증 스캔은 안하네요.

신분증 스캔없이 정보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다 끝나가요~!

 

 

 

 

 

추가로 카드 인증도 해야합니다. URL 키움페이는 뭘까?..

본인명의 신용카드로 인증받습니다.

신한카드 이용중이라 신한 페이판 이용해서 간편하게 인증받았어요.

 

 

 

 

간편하게 신한페이판으로 인증

신한페이판으로 간편 인증!

 

 

유심신청을 위한 개인정보와 신청조회용 비밀번호를 제출합니다.

유심 배송받을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조회용 비밀번호도 적었는데 금방 택비로 도착해서 비밀번호를 쓸 일은 없었습니다.

 

 

 

 

유심 비용 2,200원을 결제하기위해 선택해용.

요금 말고 유심 비용만 일단 결제합니다.

 

 

 

 

결제했음!! 유심아 빨리와~~~ㅠㅠ

유심 결제 완료!!

 

 

 

주문신청번호와 함께 주문이 완료됩니다.

주문신청번호도 알려줍니다. 딱히 쓸 일은 없었네요.

이걸로 유심 주문이 끝났습니다. 배송 받고 셀프 개통하면 완료입니다.

 

메이저 통신사에서 주는 결합할인, 카드할인, 멤버쉽 포인트들이 아쉬워서 알뜰폰 통신사로 옮기기 어려웠어요. 하지만 SKT에서 오래 가입을 하고 있어도 다른 할인과 중복할인이 안되는게 있다는 점, 멤버쉽 포인트를 쓸 만큼 열심히 소비하지 않는 편인 점 등등을 고려 했을 때 알뜰폰 통신사로 옮기는게 여러모로 이득이더라고요.

게다가 이것 저것 얽혀있는 서비스들이 혼란스러워 싫었어요. 이거하면 뭐 준다 뭐 가입 할인해준다 등등

 

여튼 귀찮았는데 1단계 진행했네요. 다음은 셀프개통 고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