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록/소비일기

skt에서 알뜰폰으로 갈아타기-2 프리티 텔레콤 셀프개통과 기존 통신사 해지

반응형

 

유심이 도착했습니다.

 

이틀만에 유심 택배가 도착했어요!!

셀프개통하기로 했으니 직접 개통 준비를 합니다. ㄱㄱㄱ

 

택배로 온 프리티텔레콤 유심

 

택배...가벼운데???ㄷㄷㄷ

 

 

 

 

 

알뜰폰 유심 신청!

들어있는 내용물이 얼마 없긴 하네요. 이게 전부.

군더더기 없어서 체크해야 할 내용도 적어 쉽네요. 일단 안내지를 읽어봅시다요.

 

 

 

 

프리티텔레콤 유심 셀프개통 안내

중요한게 보이는데 셀프 개통시간 안내입니다.

신규가입(새로운 번호) : 오전9시~오후9시

번호이동(쓰던 번호 그대로) : 오전10시~오후7시

 

택배로 미리 받았는데 개봉한게 저녁늦게라 내일 해야겠다 싶어 미뤄봅니다. 적당한 시간대에 다시 도저어엉언

 

 

 

 

셀프개통을 진행합니다.

 

PC버전 프리티 모바일

셀프개통은 아직 PC에서만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거 중요하네 생각해보니.

요즘 PC 잘 안쓰게 되는데... 나아졌으면 하네요.

 

www.freet.co.kr  

 

프리티 모바일

나만의 매력적인 통신생활, 프리티 모바일

www.freet.co.kr

 

와 pretty가 아녔네...............
머쓱...^^...

접속해서 상단 메뉴의 셀프개통 클릭!

 

 

 

 

 

셀프개통하기

들어가면 셀프개통에 대한 시간 안내가 나옵니다.

휴일이나 명절에도 불가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심을 갖고 있다면?

저는 유심을 배송받았고 LGU+ 통신망을 쉐어하는 요금제를 사용하기 위해 각 표시된 부분을 선택해주고 넘어갑니다.

 

 

 

 

가입조건 선택하기

이전에 선택한 것들과 같은 선택지를 골라줍니다.

 

 

 

 

 

 

유심 모델명

유심모델명을 확인해서 선택해줍니다. 

제휴카드 만들면 더 할인된다고 하는데 이미 카드는 충분하기에 제휴카드는 패스...

그리고 샐프개통을 선택해준 뒤 아래에 있는 요금제들 중에서 선택할 요금제를 찾아 골라줍니다.

 

 

 

유심 카드

받은 유심카드 뒷면을 보면 유심 모델명이 적혀있지용!

 

 

 

 

 

셀프개통전 확인할 내용들

개통이 완료후 유심 장착!!!

어서 진행합니다 ㄱㄱ

 

 

 

 

신청서 작성

개인정보를 후두두둑 써줍니다.

이전에 신분증 정보를 넣었지만 또 묻는군요...

공란 없이 적고 본인명의 카드로 진행하는 본인인증 갑니다.

 

 

 

카드본인확인

이전처럼 간편인증으로 가서 인증을 진행했습니다.

 

 

신청서 작성

전에 사용하던 휴대폰 통신사와 지불수단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번호이동 사전 동의

기존 통신사 번호이동 사전 동의를 진행합니다. 방법은 두가지인데 PC로 진행하면서 나오는 ARS로 하는 방법이 있고 사용중이던 휴대폰으로 날아오는 URL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 두 번째 방법으로 진행했네요. 

 

 

기존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번호이전 사전 동의 SKT

 SMS으로 인증을 해줍니다.

 

 

 

 

사라지게 될거야. 괜찮겠어?

으아니 멤버십 8,997,770 포인트

이게 뭐여

그러게 좀 편히 쓰게해주던가

이제 11번가도 잘 이용하지 않을거 같아요. 예전엔 할인율 좋아서 꿀이었는데...

 

 

 

약정 위약금을 내게 될거야

선택약정 또 뭐시기 약정으로 받던 할인금액들을 위약금으로 내게 될 거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위약금 물어도 지금 진행하는게 옳다 생각해서 그냥 ㄱㄱ 합니다.

위약금은 이관되어 알뜰폰 요금 청구서에 같이 나오게 될거에요.

 

 

 

 

안녕...

10만원 가깝게 위약금을 내게 될 예정입니다.

5년 만났네. ㅇㅇ 잘가

 

 

 

 

개인정보를 딥하게 써보자

그리고 다시 돌아와 고객정보에 주민번호와 주소도 적습니다.

주민번호는 오랜만에 적어보네요.

 

 

 

 

요금납부정보

지불수단에 대한 정보를 적습니다.

나는 PC에 카드번호 입력할 때 마다 두려운 사람...ㄷㄷㄷ

 

 

 

 

 

유심번호

마지막으로 유심 뒷면에 있는 유심번호를 적고 끝! 

 

 

 

 

개통했다아아

자 이제 유심칩을 넣고 재부팅!!!

한 번 만에 바로 LGU+가 뜹니다 ㅋㅋㅋ

 

 

 

 

 

 

 

 

프리티텔레콤 앱 다운받기

 

나는 앱등이기에 앱스토어에 가서 프리티 라고 검색했습니다.

바로 뜨는 프리티텔레콤 앱.

 

 

프리티 텔레콤 앱

이걸로 요금이나 사용기간 등등을 체크할 수 있겠네요.

T월드처럼...(아 얜 삭제해야지...)

 

 

 

 

로그인 하세오

간편로그인으로 들어갑니다.

자기 번호만 누르면 로그인 되네요. 간편하긴 한데........?

 

 

 

 

가입된 정보

월1일에 가입한게  아니어서 소급적용(?)된 모양입니다.

메뉴도 간편해서 공부 안해도 되어 좋네요. 요즘은 뭐 하나 쓰려해도 앱도 여러개, 인증도 여러번, 메뉴 백만개 있어 불편했거든요.

 

드디어 알뜰폰 개통 끝났네요. 고생했다 나자신. 아껴보자 가계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