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록/일상생활

이젤스튜와 코스트코 프렌치롤로 아점 해먹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에 스튜 해먹은 붕붕이입니다.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본건데 게임 파이널판타지14 스토리상 나오는 스튜라고 하네요. 파판 유저는 아니지만 게임 음식이라고 하니 궁금해서(게다가 무척 정상적인 레시피로 안전해보였음…)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코스트코에서 샀던 프랜치롤도 같이 먹으면 좋을거 같아 중간에 구워봤어요!


https://www.inven.co.kr/board/ff14/4338/4045

파이널판타지14 인벤 : [환기성 제작]이젤 스튜를 만들어보자 - 파이널판타지14 인벤 팁과 노하우

핫벤 유머, 연예, 게임 소식, 게임 팬아트를 스르륵 넘겨봐요

www.inven.co.kr

이 음식을 하게된 계기를 준 게시물.
레시피 감사해요!




이젤 스튜

완성작은 요런!
새하얀 스튜가 먹고싶었어요!!



재료준비!
- 브로콜리, 컬리플라워, 파, 양파, 당근, 감자, 소고기(또는 소세지)

- 소스 : 버터, 밀가루, 우유, 치킨스톡, 소금




재료!

재료 준비를 합니다!
고기와 채소는 무게비율로 약 1 : 1.5 정도로 맞춰봤어요. 고기가 많아야 맛있을테니 ㅋㅋ
고기는 데쳐서 기름 떼어낼거라 두고 채소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줘요.




소고기 데치기


소고기데치기
기름기가 꽤 있는 부위를 사용하게 되어 끓는
물에 1차 익혀줬습니다. 그리고 지방부분을 전부 잘라내고 살코기를 깍둑 썰어줬어요.



버터와 밀가루로 루 만들기


루 만들기
버터 두 큰술을 팬에 녹이고 녹은 버터위에 밀가루 두 큰술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근데 집에 마침 밀가루가 없는거에요… 어쩔 수 없이 부침가루 등장ㅋㅋ 좀 달라지겠지만 큰 차이는 없을것 같아 ㄱㄱ 합니다.



베샤멜 소스 만들기



베샤멜소스 만들기
이렇게 꾸덕한 요거트처럼 만들어진걸 루 라고 불러요. 음식에 넣고 끓이면 걸쭉하게 점도가 생기게 됩니다.
타지않게 잘 볶아줍니다. 새하얀 스튜를 먹고싶거든요 ㅋㅋㅋ
그 뒤에 우유를 200ml 넣고 잘 저어가며 약불로 끓입니다. 그럼 베샤멜소스 (a.k.a. 크림소스) 가 완성됩니다!





코스트코 프렌치롤

같이 먹을 빵도 구우려구요.
코스트코에서 한때 대란이었던 그 프렌치롤 생지입니다. 냉동으로 되어있고 6개들이 4팩씩 묶음 상품이었어요.

코스트코 프렌치롤 오븐에 굽기

셋이서 3개만 구울까 하다가 그냥 냅다 6개 다 구워봅니다. 크기가 조막만하니까요!!!!
^0^호로로록 먹어불쟈~



스튜 채소 볶기!

이제 본격적으로!
채소를 볶아요.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파와 양파를 중심으로 볶아줍니다.(감자 한톨 떨어졌….)



스튜 채소 볶기!!

그리고 감자와 당근처럼 오래 익혀야 하는 채소를 넣어 볶아줍니다. 감자의 모서리가 투명해지기 시작할 때 까지 볶습니다. 볶볶~~~!




재료를 다 볶고 물 붓기


나머지 채소를 넣고 볶아줘요.
컬리플라워 브로콜리 넣고 같이 볶다가 물 50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베샤멜소스 넣고 끓이기

그 뒤에 베샤멜 소스를 넣고 잘 풀어줍니다.
금방 걸쭉한 소스가 되어가요!




마법의 치킨스톡 첨가!

치킨스톡 꼭 필요한거 같아요. 마법의 양념 치킨스톡을 1티스푼~반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채웁니다.
치킨 스톡 있음 다른 여러 요리하기 편리한것 같아요! 없다면 소고기 다시다 반스푼도 괜찮습니다. 이거슨 주부의 감입니다ㅋㅋㅋ



소금간 후 마무리!

허전해서 쟌슨빌 소세지 3개 잘라 넣었어요.
소세지 향이 강해서 안넣을까 하다가… 아무래도 소세지 넣은게 더 잘 어울리는 비주얼같아서 넣어봤더니 찰떡이네요 ㅋㅋㅋ




먹기!

프렌치롤과 이젤스튜, 그리고 김치와 냠냠
자 먹어봅시다 ㅋㅋㅋ
감자를 더 넣을걸 그랬어요. 포근한 감자가 딱이넹ㅛ.
왜때문인지 김치도 꺼내 먹습니다. 크 쥑여요ㅋㅋㅋㅋ




얼마나 맛있게요?

구수한 프렌치롤과 잘 어울려요. 빵 속을 파내고 스튜 올려먹으니 너무 맛있습니다 ㅋㅋㅋ
요즘 날도 선선해졌는데 뜨끈하게 스튜 만들어 먹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