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기록/소비일기

어린이 실내 수영복 구매했어요~! +실내수영복 셀프 수선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영장에 가고싶은 붕붕이 입니다!

 

2019년 초부터 2020년 1월까지 실내수영을 다녔었습니다.

1년간 수영을 해본 결과 다치지않고 확실한 운동효과와 더불어 스트레스 해소에 엄청 도움이 되는거에요!!

(다만 폭발하는 식욕은 안도움...) 

코로나 이후로 못다니다가 실내수영장 한산한 시간에 한산한 곳 찾아 다녀와보고싶어서 우리집 어린이 수영복을 구매해봤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후그 주니어 수영복 GXA206 [여아동용 리본크로스 X-back] ^^

핑크 체크가 너무 예뻐요!

우리집 어린이 허리둘레는 60cm인데 사이즈는 1,2단계 업시켜서 큰걸 구매하라고 하더라구요.

후그 어린이 수영복 사이즈 고민하다가 70 사이즈 구매했습니다. 

 

HOOG 후그 어린이 수영복 GXA206

처음으로 실리콘 수모도 구매했어요.

너무 좋아할거 같은 디자인^^

아니나 다를까 보고 너무 좋아해주네요. 은근 깔맞춤도 되고 ^^

 

 

 

 

HOOG 후그 어린이 수영복 GXA206

수영복 취급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건조기 사용하지 말라는데 주의해야겠네요.

8세 허리둘레 60cm 어린이인데 사이즈는 70을 구매했습니다. 큰 사이즈로 구매하라더니 진짜 손바닥만합니다; 

 

 

 

후그 70사이즈 수영복

분명 가슴둘레 70cm 엉덩이둘레 70cm 이라고 써있는데 왜이렇게 작은겁니까....ㄷㄷ

예전에도 후그에서 본인 수영복 샀었는데

제시된 사이즈에 비해 너무 탄탄하고 타이트 해서 반품했던 기억이 떠올랐네요. 일찍좀 생각날것이지!!!ㅠㅠ

 

우리 어린이가 어렸을 때 입던 수영복과 달리 스트레치가 잘 되지 않고 탄탄합니다. 얘도 탄탄이 수영복인가 싶네요.

GXA206 라고 택에 적혀있습니다. 

 

 

 

실측 사이즈

주니어 수영복 실측해봤습니다. 소재 특성상 사이즈 재기 좀 어려워서 오차 감안해주세요^^;

엉덩이 단면 : 24cm

허리 단면 : 21cm

총 길이 : 52cm

 

지인짜 조막만하다 ㅋㅋㅋㅋㅋ

 

아니나 다를까 시착시켜봤는데 타이트 하게 맞네요.

그래도 몸통부분은 잘 맞는데(딱 좋은정도로) 우리 어린이의 토르소가 길어서 그런가 어깨끈이 너무 아프다고 하네요. 일반 옷도 아니라 수선이 어려운데... 기껏 맘에드는걸로 샀는데 환불하기 싫어 그냥 수선을 감행합니다 헙헙

 

요리조리 보면서 어딜 고쳐보나 잘 구상해봅니다!!

 

 

어딜 고쳐볼까?

등 부분에 리본으로 묶는 장식 끈이 있는데 이걸 용도를 잘 몰라서 어쩌나 했거든요. 

이걸 이용해서 고쳐보도록 하겠심다.

 

 

 

 

후그 주니어 수영복 GXA206 [여아동용 리본크로스 X-back]

X-Back? 저걸 X로 묶는건가... 여튼 저게 젤 계륵같아보여서; 잘라냅니다.

실을 튿어볼까 했지만 그러다 망가질거 같아 자르는걸로...^^

 

 

 

 

끈 잘라냈어요.

가위로 슥 잘라냈습니다. 다른 부분이 다치지 않게 주의해가며... 그렇게 두 줄 잘라냅니다.

저 줄이 없어도 충분히 괜찮은 디자인같고 착용감에 지장없을것 같아 다행이네요.

 

 

 

 

 

 

수영복 끈 수선

잘라낸 줄이 다른 끈과 폭도 다르기 때문에 접어서 두줄로 수영복에 박음질 합니다.

끈의 절반만 사용해서 작업해요.

 

 

 

 

실내수영복 셀프 수선하기

그리고 어깨부분의 원래 끈을 자릅니다.

새로단 여분끈 두가닥으로 접어만든 끈에 원래 끈을 이어서 박아줍니다.

그럼 잇는 부분이 조금 지저분해져요. 

그 위에 남은 여분끈 반쪽으로 리본처럼 감아 바느질해줍니다.

작은 비즈구슬도 넣어 바느질했네요 ㅋㅋㅋ

 

 

 

 

 

수영복 고치기 끝!

기존 어깨끈보다 4cm씩 길어졌습니다!!!

입혀보니 아프지 않다고 해요.

이제 수영장만 가면 되겠습니다 ㅠㅠㅠㅠ!!!

코로나야 어여 끄져버려라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