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가계절약

어카운트인포에서 잠자는 내돈 찾기! 휴면계좌, 카드포인트 한번에 인출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잠자는 내 돈 찾으러 떠난 붕붕이입니다.

 

문득 카드 포인트, 이제는 이용하지 않는 은행의 예금 잔금들이 궁금한 거예요.

어떻게 찾아야 할까? 고민하다가 드디어 찾았습니다!

 

 

 

 

휴면계좌 휴면 증권 휴면보험금 인출하기

 

https://www.payinfo.or.kr/payinfo.html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계좌정보통홥관리서비스 어카운트 인포 페이 인포

포털사이트에 어카운트 인포 or 페이 인포 검색하시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어카운트인포-메인화면
어카운트인포 메인화면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퀵 메뉴

계좌통합조회(은행)

계좌통합조회(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

계좌통합조회(증권사)

카드 포인트 현금화

...

 

계좌통합조회부터 해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휴면예금 보험금 조회

휴면예금-보험금-조회
휴면예금, 보험금 조회

왼쪽의 내 계좌 한눈에(은행권/제2금융권/증권사/휴면예금 보험금) 메뉴를 보면서

해당되는 계좌가 있나 찾아봅니다.

전!!!!!

잊고 지내던 보험금 42,610원을 찾았네요!!

흥국화재 아주 예전에 넣다가 해지하고 다른 보험으로 옮겨갔는데

저렇게 미지급된 돈이 있었네요.

 

오른쪽의 상세조회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휴면예금 보험금 조회

어카운트인포-조회
휴면예금 보험금 상세내역

상세내역이 나오네요.

거의 10년 만에 소중한 42,610원 찾게 되었습니다. ㅋㅋㅋ

오른쪽 지급신청에 신청 버튼 눌러줍니다.

 

 

 

지급 대상 선택

어카운트-휴면계좌-지급신청
어카운트인포 지급신청하기

본인계좌 또는 기부가 가능합니다.

타인명의의 계좌는 안되나 봐요.

갖고 있는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잔고이전 가능한 계좌

본인 명의 계좌임을 조회하고 다음을 진행합니다.

 

 

 

 

 

휴면예금 보험금 지급 신청내역

어카운트인포-지급신청내역
신청내역

처리결과는 [처리 중]으로 나오고 우측 지급명세서 보기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고 10분 이내로 처리되고 입금됩니다.

 

좌측에 보이는 다른 항목들도 조회해보기로 합니다.

 

 

 

 

휴면계좌 지급명세서

휴면계좌-지급명세서-페이인포
야호!

지급액 정확하게 입금 처리되었다고 나오네요!

 

 

 

하나만 더...

카드 포인트 현금화

카드포인트 현금화

대부분 카드사 포인트는 1포인트=1원 이기 때문에 현금화하기 편하게 되어있죠.

하지만 금액이 너무 소소해서 못 찾은 게 많아서 통합으로 현금화할까 합니다.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

페이인포-포인트현금화
위임동의

위임자 본인 정보를 확인 후 위임 동의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 검색하기

상기에 나온 카드사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 가능하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현금화 가능 포인트 내역

어카운트인포-카드포인트-현금화
카드 포인트

와 포인트 너무들 합니다.

그동안 내가 하나카드를 얼마큼 썼는데! 연 천 단위 썼는데 포인트 제로^^

그에 비해 반년 간 사용한 신한카드 포인트가 최고네요.

다른 혜택 없고 포인트만 쌓이는 건데 이게 더 좋다는.

지금 정리하기 아까우니 카드사 포인트는 12월 말에 하기로 합니다. 연말 결산같이 ㅋㅋㅋ

 

여러분 신한 더모 아카드 쓰세요. ㅋㅋㅋㅋ 포인트 잘 쌓입니다.

 

 

 

 

어카운트 인포로 숨어있는 내 돈 찾기!!

 

어카운트인포-잠자는내돈찾기-결과
결과

새마을금고 4,158원

시티은행 3,751원 

흥국생명 42,610원

 

총 합 50,519원을 찾았습니다.

천천히 10~20분 둘러보고 5만 원 찾았네요.

 

어카운트 인포로 휴면계좌 조회해서 잠자고 있는 내돈들 찾으시길 바랍니다!